Post View

현재 파일 업로드 하는 기능 추가 중 입니다.

현재 파일 업로드를 하는 기능 추가 중 입니다.

블로그라고 만들어서 서버에 올려놓긴 했지만, 사실 글(Text)을 적는 기능과 좌측에 있는 Category를 관리하는 기능,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 뿐인 상태입니다...
마음같아서는 빠르게 잘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지만 회사와 병행을 하며 개발하는게 쉽지만은 않네요.

일단 오늘은 ckeditor를 통해서 파일을 업로드 하고 Post 화면에 보여주는 정도까지만 만들어 뒀고, 내일부터 DB와 연동하여 정삭적인 동작이 가능하도록 수정하려고 합니다.개발 하면서 제가 겪었던 이슈들은 나중에 다시 정리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작성된 내용은 https://github.com/kurien92/kreBlog/commit/3c981b0cd9f4fc015fb2220c7168db2be4998a48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kurien.net/admin/file/upload/post" 경로로 파일 업로드가 진행되며, 이와같은 형태로 URL을 작성한 이유는 추후에 파일관리 기능을 제작하여 어떤 서비스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더라도 일괄적으로 관리하게끔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미지 파일을 보는 viewer도 https://www.kurien.net/file/viewer/post/1의 형태로 구현중이구요.

또한 viewer를 Controller 형태로 만드는 이유는 추후에 이미지가 아닌 다른 파일도 업로드가 될텐데, resoureces mapping을 통해 모든 파일을 접근할 수 있게 하면 보안에 취약해지므로 별도의 Controller를 통해 파일을 접근할 수 있게 해두고 추후에 접근하는 서비스나 확장자에 따른 권한을 부여할까 생각중입니다.

개발중인 파일 업로드 기능은 github(https://github.com/kurien92/kreBlog/tree/feature/module/file)에서 확인 가능하며, 서비스 별로 나누어 push 하고 있습니다.
질문이나 개선요청사항 등은 kurien92@gmail.com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s